누가 음란물을 보는가? (3가지)
만약에 제가 여러분에게 이렇게 이야기 한다면 어떨까요?
'음란물을 본다는 것을 인정함으로서 치유 될 수 있다.'
보통 사람들은 음란물을 보는 것에 대해서 창피함을 느끼고 숨기고 싶어 합니다. 제는 여러분들에게 그와 정반대되는 길을 한번 걸어가보는 것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 보려고 합니다.
음란물에서 자유로워 지기위해서 보아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내가 왜 음란물을 보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최근 3600명의 남성과 여성들이 자신이 원하지 않는 성행동, 음란물이라던지, 혼외성관계, 성매매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고 여기서 발견한 것은 성적환상과, 음란물 검색, 성적행동은 그냥 우연히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과거와 현재에 아주 직접적인 연관이 있습니다.
음란물에서 자유를 원한다면 왜 내가 음란물에 집착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
성적유혹을 저항하지 못하는 자신을 볼때 성적인 욕구와 싸우는 것 보다 음란물을 보고 싶다는 생각과 욕구를 일으키는 곳에 집중해 보세요.
그 연결 고리를 찾아보면 악순환의 구조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누가 음란물을 볼까요?
3가지 요소를 말씀드리겠습니다.
- 삶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 목적이 불분명할 경우 음란물을 보는 양이 증가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삶의 목표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음란물의 유혹이 크게 나타나지요.
삶의 목적이나, 일에서의 막히는 것을 느낄때, 음란물이 삶에서 가장 쉽고 끊임없이 나에게 줄 수 있는 자극제가 될수 있지요.
음란물에 유혹될 때 공허함이라는 감정은 배경처럼 우리 뒤에 존재해요. 음란물이 매력적이고 흥미롭게 다가 오도록하는 배경이 됩니다. 음란물 속의 세상은 압박도, 나를 찌르는 가시도 없으니까요. 그저 목적없는 삶을 음란물 속으로 가져 오고, 공허함과 나의 삶에 대한 실망감을 가져오기만 한다면 한 순간 그 모든 부담과 실망과 공허함이 사라지게 되지요.
하지만 문제는, 음란물을 보는 시간이 끝나게 되면 부담, 실망, 공허함은 더 크게 마음속에 자리잡게 된다는 것이죠.
- 성폭력을 당한 경험이 있는 경우
음란물의 심각한 사용자들중의 8%는 과거에 성폭력을 당했던 경험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상하게 들리지만 역설적으로 성폭력의 경험이 음란물 사용의 기반이 됩니다. 성폭력의 가장 많은 가해자는 바로 아는 사람일 경우인데, 그 안에는 부모님, 형제, 자매, 베이비시터, 이웃 등등의 예가 있습니다. 신뢰관계 안에서 발생한 성폭력의 영향은 바로 성적인 흥분과 성적 수치심을 동시에 경험한다는 것입니다.
대체로 아는 사이에서 일아는 성폭력에서 가해자들은 피해자들이 보통 재기능을 하지 못하는 가정에서 성장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심스럽게 자신들의 위치를 피해자가 상처받고, 외로워하고, 무시당하는 경험에서 벗어 나게 해주는 해결책으로 나타나도록 지속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이 성폭력이 잘못된것이다라는 것 조차 느끼기 이전에 이 행동이 옳다라고 여기게 합니다. 아마도 가해자들은 너가 얼마나 강한 아이인지, 옷이 얼마나 예쁜, 혹은 친구 관계에서 우위에 위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도 하지요.
이후의 삶에서 음란물은 성폭력의 경험을 다시 재생시킵니다. 음란물은 성적수치심과 흥분을 동일시하게 되고 수치심과 비밀의 공간으로 이끌어 가게 됩니다.
- 성에 대해서 창피함을 느끼는 경우
아이러니 하게도 창피함을 느끼면 느낄 수록 음란물을 더 많이 보게 됩니다. 창피함 그 자체가 문제는 아닙니다. 창피함을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이지요. 하지만 문제는 잘못된 믿음과 창피함이 섞이면서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너무 더러워, 나는 너무 약해, 나는 망했어와 같은 믿음과 섞이게 되면서 그 창피함을 숨기게 된다는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삶의 주인이 내가 가 되어 어떠한 상황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창피함에 이끌려 다니게 됩니다. 수치심과 창피함이라는 독을 없애는 방법은 바로 다른 누군가에게 그것을 솔직하게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음란물은 적이지만 어쩌면 우리는 더욱 강하게 성장시켜줄 아주 강력한 도구일지 모릅니다. 지속적으로 음란물은 문을 두드릴 것이고, 성적으로 유혹하는 이야기를 끊임없이 할 것입니다. 음란물이 두드리는 소리에 "싫어, 아니!"라고 이야기 하는 것도 좋지만, 여기서 우리가 집중해야할 것은, 내 삶의 목적, 나의 미래, 나의 행복에 대해 집중하고, '좋아! 그렇게 해보자!" 라는 미래에 대한 선택에 집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http://www.covenanteyes.com/2018/01/25/who-watches-porn-3-key-predictors-of-porn-use/?utm_campaign=pure-minds-online&utm_source=hs_email&utm_medium=email&utm_content=60342353&_hsenc=p2ANqtz-8-RQXnBm9JlV_-jO5ktCqgGMZ4p8cV1eRukP0PdutCmA4bjmX4_iYF0w2uODNVLGXV85-tvkj1QDXWYRQl11EgeD4MQQ&_hsmi=60342355
'음란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들과 연결되면 음란물을 보고 싶은 욕구를 감소시킨다. (0) | 2018.02.06 |
---|---|
음란물을 성에 대한 태도에 어떤 영향을 줄까? (2) | 2018.01.02 |
음란물과 연인& 부부관계 (0) | 2017.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