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란물

사람들과 연결되면 음란물을 보고 싶은 욕구를 감소시킨다.

올라프29 2018. 2. 6. 15:33
사람들과 연결되면 음란물을 보고 싶은 욕구를 감소시킨다! 

많은 사람들은 외로움이 음란물을 보고 싶게한다고 공통적으로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음란물을 보는 습관이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더욱 멀게 만든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그러니까 완전히 악순환에 빠지고 마는 겁니다. 음란물이 주는 즉각적인 기쁨은 결국 더 긴 외로움만을 남기게 됩니다. 


대부분의 좋지 않는 습관들은 삶에서 필요한것들, 건강한 것들이 빠질때 나타납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의 인생에서 결정적으로 필요한 것은 사랑받는 것입니다. 사랑이라는 느낌은 진실된 관계가 이루어질때 느낄 수 있습니다. 

음란물에 대한 욕구를 대체하자! 

인간은 타인과의 감정적, 신체적, 그리고 영적인 수준에서의 연결이 필요합니다. 만약 이 세부분중 어느 한가지라도 결핍이 느껴진다면 삶에서 문제가 발생하지요. 과거의 트라우마, 혹은 어린시절의 부정적인 경험을 했다 하더라도 여전히 진정으로 지지받고 있다는 느낌, 친밀감을 받는 것은 가능합니다.
 
아마도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면을 쓴체 사람들이 기대하는 모습대로 행동해야 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요. 그래서 감정적인 상처가 아물지 않았다면 사람들과 진정한 관계를 만들어가는 것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단순한 것에서 부터 시작해보세요.

혼자있기를 좋아하고, 사람들과 있을 때 진짜 자신의 모습을 보여줄수 없다고 생각하거나 혹은 부끄러움이 너무 많다면, 간단하게 조금씩 매일의 과제로써 사람들과 관계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직장이나 은행, 커피샵, 슈퍼마켓, 일상적으로 가는 곳에서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고 진심을 담은 미소를 보여주는 겁니다. 당신의 미소를 보는 사람이 자신이 인정받고 당신에게 돌려줄것입니다.


이런 친절한 행동을 실천하는 것이 아주 사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한 행동을 집중해 봄으로써 스스로의 기분도 좋아지게 합니다. 음란물 중독은 하나의 애착장애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코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증가시키는데, 사람들과의 관계를 만드는 것은 콜티솔 호르몬을 감소시키고 당신의 건강과 웰빙을 향상시켜 줄것입니다. 


나를 지지해주는 친구를 찾아보세요.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활동들이 음란물을 보고싶은 욕구를 없애주지는 않지만, 관계를 복구하거나 치유하는 한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가, 친구들과 무엇인가 함께 한다면 음란물을 보는 시간과 에너지가 적어지겠지요. 다음과 같은 활동들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 관심분야 동호회 참여해보기
  • 배우고 싶은 수업이나 자격증 찾아보기
  • 과외선생이나 스포츠 코치가 되기 
  • 보드게임의 날을 자신의 집에서 호스트하기
  • 형제자매, 가족들에게 안부를 묻고 방문하기 
  • 친구들과 전화를 하고 만날 시간을 만들기


다른 사람들로 부터 비판이나 판단받지 않는 관계를 경험하게 되면, 감정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룹에서 멘토링을 하는 것이 음란물 치유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솔직하고, 열린관계에서 서로를 받아 드리는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사회적인 동물입니다. 그래서 사람들로 부터 고립되면 자연스럽게 걱정 혹은 우울함등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교도소에서 독방에 수감되면 정신이상을 경험하게 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음란물을 보는 습관에서 벗어나려고 할때 우리의 뇌는 기쁨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필사적으로 찾아 헤멜 것입니다. 친구, 연인, 창조능력, 운동, 자연속에서 시간보내기, 목표를 성취하는 등 이러한 행동들과 우리의 뇌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구축해 나갑시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테지만 여기서 오는 보상은 더 크고 오랜시간동안 당신과 함께 할 것입니다.